RadarURL
건강

몸에 비듬이 많이 생기거든요.

by JaeSoo posted Nov 15,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Q: 여름철에는 아무렇지 않다가 겨울만 돌아오면 팔과 다리, 배 부분에 비듬이 하얗게 계속 일어나거든요. 처음엔 목욕을 자주해서 그런가 했지만 목욕과 상관없이 일어나거든요. 로션을 발라주어도 소용없고 바세린을 발라주어도 약간은 완화되지만 마찬가지예요. 피부질환에 해당한다면 병명이 무엇이며 치료방법이 있는지 답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A: 피부의 맨 바깥층에는 수분과 기름막이 덮여있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나, 이 보호막이 40대가 되면서 서서히 기능이 약화되며, 특히 겨울에는 신진대사가 떨어져 피지선으로부터의 피지분비가 적어지게 되므로 비듬같이 하얗게 일어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증상완화를 위해서는 목욕은 1주에 2~3회, 적당히 따스한 물로 샤워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비누도 중성비누를 사용하고, 탕욕은 1주에 1회, 3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목욕후 기름기 있는 로션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귀하의 경우, 위의 방법에도 효과가 없고 가려움증까지 동반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health.naver.com/medical/disease/columnAndFaqDetail.nhn?columnFaqTypeCode=faq&columnFaqCode=SAM_F556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