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arURL
일반

오페라, '오페라모바일 10' 출시

by JaeSoo posted Dec 29,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페라, '오페라모바일 10' 출시

[분류] 모바일 [분야] IT일반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 2009.12.11. 10:17


오페라소프트웨어는 노르웨이 시간으로 오늘, 통신사와 제조사 용 오페라모바일10을 출시했다. 이번 오페라모바일 10 버전은 안드로이드, 브루, 윈도우모바일, 심비안/S60향에 탑재가 가능하고 오페라의 새로운 크로스플랫폼 사용자인터페이스(UI) 프레임워크가 포함됐다.

오페라소프트웨어는 현재 모든 제품의 룩앤드필(Look and Feel) 통합 작업을 진행 중이며, 이번 출시도 그 작업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크로스플랫폼 UI 프레임워크는 통신사와 제조사가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다양한 단말기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탑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오페라의 크로스플랫폼 UI 프레임워크는 브라우저 엔진 위에 장착되어있어, 오페라모바일과 오페라미니가 구동되는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웹 브라우저들이 역동적인 유저인터페이스를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맞추어져 있다.

이는 통신사와 제조사가 최소한의 인터그레이션으로 다양한 기기에 하나의 브라우저 UI 장착을 가능하게 해준다. 결과적으로 사용자에게는 일관되고 지속적인 인터넷 사용환경을 제공해주며, 통신사와 제조사는 UI 개발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오페라의 모바일 UI는 이미 수백만 대의 단말기에 장착되어 있고,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페라소프트웨어의 CEO, 욘 본 테츠너는 강조했다. “통신사들은 한 종류의 단말기만을 취급 하지 않기 때문에 오페라는 다양한 단말기와 플랫폼에 장착 될 수 있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개발해냈습니다. 이 크로스플랫폼 UI는 각 브랜드의 요청에 따라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즈 또한 가능합니다.”라고 밝혔다.

오페라모바일 10은 스마트폰과 피쳐폰에 바로 탑재가 가능한 모바일용 브라우저로, 전세계적으로 1억3천5백만데 이상의 단말기에 탑재되어있다. 오페라모바일 10은 탭브라우징, 스피드 연결, 패스워드 매니저 등 모바일 웹 서핑을 쉽게 도와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통신사/제조사 용 오페라모바일 10의 출시로, 뛰어난 기능의 오페라 모바일 브라우저를 보다 많은 기기와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크로팬 편집국 ▒ Copyrightⓒ ACROFAN


출처 :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091211/00000002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